[AutoCAD]오토캐드(AutoCAD) 기술자격 1급 시험대비 무료 동영상 강좌 #1
[AutoCAD]오토캐드(AutoCAD) 기술자격 1급 시험대비 무료 동영상 강좌 #2
[AutoCAD]오토캐드 1급 시험대비 무료 동영상 강좌 #3
참 오랫만에 오토캐드 1급 자격시험 문제풀이를 포스팅하는 것 같다.
움.. 작년말 쯤에 (주)한국ATC센터에서 시행하는 모든 기술자격 시험의 명칭이, 변경된 듯 하다.ㅋ
캐드 시험 같은 경우는 AutoCAD기술자격 1/2급 이라는 명칭에서 ATC자격시험 AutoCAD 1/2급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이유야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이름만 변경되었을 뿐 시험에 대한 진행 및 출제형식은 변함이 없다는 것이다.
ATC자격시험 AutoCAD 1급 시험(AutoCAD기술자격 1급, ATC 1급)은 오토캐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3D를 이용해서, 주어진 2D도면과 3D형상을 참고해서 직접 3D상에서 모델링하여, 주어진 조건의 길이값을 산출하고, 산출된 값을 제출하는 형식으로 3개 문항 5개의 길이값을 찾는 시험이다.
시험 시간은 실기 90분(1시간 30분), 필기 30분으로 총 2시간동안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실기를 먼저 보고 나중에 필기를 보게 된고, 필기는 가산점으로 들어가게 되면 100점 만점에 최저점수가 없어, 실기에 자신이 있다면 필기는 포기해도 된다.ㅋㅋ
실기는 총 200점 만점에 최저 80점 이상 나와야 하며, 합격점수는 실기 필기 포함해서 12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실기 1문제당 40점으로 필시 포기한다고 가정하고 최소 3문제 이상 정답을 산출해야지만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다.
AutoCAD기술자격 1/2급 시험모의 테스트 바로가기
오토캐드 1급 시험은 다른 인벤터 시험처럼 특정한 형식의 장비나 기구를 형태가 아니고, 단순한게 도형의 집합체를 생성하는 형식의 문제로 대부분 출제가 되는 것 같다.
그래서, 가장먼저 어떤 형태의 도형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다음으로 어떤 형식으로 모델링할 것인지를 결정하는데, 오토캐드 1급 시험은 질량을 산출하는 시험이 아닌 3D 모형에서 특정한 위치점에 대한 길이값을 산출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모든 형식을 모델링 할 필요가 없이 측정점에 대한 부분만 정확하게 모델링해서 길이를 산출해도 되기 때문에 단순한 와어이프레임으로만 작성할 것인지, 솔리드 모델링으로 작성할 것인지, 서피스로 모델링할 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이번에 포스팅하는 풀이는 직육면체에 해당되는 형태로 깍기만 하면 되는 형태이다.
그래서, 사용되어지는 명령또한 RECTANG(사각형, REC), CIRCLE(원, C), PLINE(폴리선, PL)의 기본적인 작도명령과, OFFSET(간격띄우기, 0)에 대한 편집명령 그리고, EXTRUDE(돌출, EXT),UCS(사용자좌표계), UNION(합집합, UNI), SUBTRACT(차집합, SU)에 대한 3D 명령으로 충분히 쉽고 빠르게 모델링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제공되어지는 문제도면과 답안도면에 대한 PDF파일을 다운받아 문제도면에서 제시한 2D를 이용해서 3D 모델링을 수행하고, 답안도면으로 제시하는 문의 길이를 3dpoly로 작성하여 LIST(객체정보, LI)를 이용하여 길이값을 산출하면 된다.
오토캐드 1급 시험 동영상 문제풀이 |
어떻게 조금은 이해가 되었는가?
이런 형식의 작업형 시험이나 일에는 작업 방법에 대한 옳고그름이 없다. 다만, 실속없는 작업만 줄인다면 빨리 정확하게 끝낼 수 있고, 10분이라도 빨리 퇴근할 수 있다.^^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에서의 모든 동영상 강좌는 Full HD화질로 제공합니다.
위 동영상 강좌는 오토캐드 1급 시험을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학생 및 직장인을 위해 제작된 내용이니, 어떠한 경우라도 상용으로 재배포 또는 재수정을 금지하며, 캡쳐 또는 동영상공유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2D 문제도면 및 3D 도면의 저작권은 한국ATC센터에 있으며, PDF파일 및 동영상 강좌에 대한 저작권은 서관덕[SeoGD™],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에 있습니다.
시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ATC센터(주) - eatc.co.kr 또는 전화 1588-0163 번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