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솔리드웍스 모델링 방법에 대한 질문글을 참고로 간단한 형상을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질문 내용은 단순하다.
첨부된 형태와 같이 솔리드웍스로 모델링한 결과물을 요청하는 글이다.
2018 솔리드웍스 도와주세요
모델링 부탁드립니다 버전은 2018입니다
kin.naver.com
첨부된 도면과 동일하게 포스팅할 수 없기 때문에, 연습할 수 있도록 직접 도면을 내려서 제공한다.
모델링 작업에서는 특별히 어려운 작업은 없다. 작업할 때 전체를 먼저 파악하고 무엇을 먼저 하고 나중에 할 것인지를 구분하는 것이 이번 작업에서의 키 포인터이다.
작업 명령은 스케치는 당연하고, 회전, 돌출, 돌출 컷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다.
도면 및 모델링 자료 다운로드
도면과 솔리드웍스 2017로 작성된 원본 파트와 다른 3D 캐드에서 열어볼 수 있는 스탭 파일을 제공한다.
기초 모델링 따라 하기
가능하면 도면을 충분히 분석하고, 같이 따라 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좋아요와 구독은 좋은 콘텐츠 제작에 큰 힘이 됩니다.
앞에서도 약간 언급했지만, 이번 작업의 가장 큰 핵심은 반원으로 이루어진 원통을 먼저 모델링하고, 앞쪽 튀어나온 부분과 후미에 있는 요소를 돌출 컷으로 제거하여 형태를 완성하는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특이할 것은 없지만, 회전을 위한 축 선과 무한 보조선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회전체 스케치에 많은 도움이 된다.
어떻게, 이번 강좌가 공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좌에 마음에 드시면, 유튜브에 좋아요와 구독, 후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