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모델링 무작정 따라하기 06-회전패턴

솔리드웍스 모델링 무작정 따라하기 06-회전패턴01


이번 솔리드웍스 무작정 따라하기 동영상 강좌의 내용은 솔리드웍스에서 제공하는 패턴(Array, 배열복사)중에서 다양한 분야에 많이 사용되어지는 원형 패턴에 대해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원형 패턴은 이미 작성된 피쳐를 선택한 동심으로 원형으로 배열복사하는 기능으로, 원형 객체에 포함하고 있는 구멍이나, 보스같은 형태를 동일한 등각도로 제시한 개수많큼 동일 피쳐를 생성하는 것이다.


솔리드웍스 모델링 무작정 따라하기 06-회전패턴 도면

회전 패턴은 주로, 형상에 작성되어지는 구멍과 같이 다중으로 생성되어야 하는 요소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원통 형상 뿐만 아니라, 기하형상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편집 피쳐 기능이다.


다만, 원통 형상은 원형 패턴의 기준이 되는 동심(중심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중심을 원통면이나, 원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기하 형상 같은 경우, 중심으로 사용할 축이나 스케치 선을 별도로 작성해 둔 상태에서 진행할 수 있다.



연습 도면 다운로드


※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블로그에 제공되어지는 모든 도면은 인벤터 또는 솔리드웍스등과 같은 3D캐드에서 작성된 도면만 제공한다.



솔리드워스 모델링 무작정 따라하기 - 원형 패턴 동영상 강좌



솔리드웍스에서 패턴은 원형 패턴 뿐만아니라, 사각형 패턴, 스케치 패턴, 경로 패턴 등 다양한 패턴 명령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공부해두어야 하는 부분이다.


패턴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3D형상을 모델링하는 시간도 그 만큼 단축될 것이다.


이모티콘-하하하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