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에세이/자연과 풍경

서해에서 바라본 완벽한 낙조 - 궁항 전라좌수영에서

[ESAJIN.KR]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2013. 2. 28.
전북 부안 그리고 변산반도 궁항 전라좌수영에서 바라본 내 인생의 가장 완벽한 낙조를 가슴에 담았다.

내 일생에서 두번 다시 또 있을까?

영남내륙지방에서 살고 있는 내가 저 멀리 서해바닷가에서 낙조를 구경하는 것은 그리 쉬운일이 아니다.
정말 큰 마음먹고 찾아가더라도, 그 날의 날씨운도 정말 좋아야 하는 것이 일출경과 일몰경인데, 나는 그곳에서 가슴 한가득 깊고 넓은 감동을 가지고 돌아왔다.

 

 

전북 부안군 변산반도 국립공원 궁항에 있는 불멸의 이순신 촬영 셋트장(궁항 전라좌수영)에서 바라본 낙조의 모습은 눈으로 보는 그 자체가 감탄이였고, 희열이였고, 황홀함의 연속이였다. 그 옛날 이순신 장군께서도 이런 풍경을 즐겼을 것이다.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경이로움이 내 눈앞에서 펼쳐졌을 때, 셔트 누르는 속도 보다 내 입에서 감탄사가 더 빨리 나오는 것을 느끼며, 그 멋진 풍경속에 빠져들었다.

그리고 이내, 멋진 낙조의 풍광을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는 나를 한탄해 본다. 그리고, 자주자주 이곳 서해를 찾고 싶다는 욕망이 솟아오른다.

개인적으로 서해바다에서 보는 낙조는 딱 두번째이다. 첫번째는 8년전쯤 안면도에서 바라본 풍경과 이번 변산반도 궁항에서 바라본 풍경이다. 정말 오랫만에 서해를 찾아서 인지, 내륙촌넘 바다구경 확실하게 시키려는 하늘의 도움인지는 모르겠지만, 두번다 멋진 일몰경, 낙조를 구경했다.

일몰이 이쁜 섬 - 안면도 가족여행

 

 

그리드형(광고전용)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 궁항 전라좌수영
도움말 Daum 지도

댓글16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