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에세이/자연과 풍경

대구 어린이대공원에서

Poster by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 공간 2011. 1. 11.
아이들 재롱잔치가 있었던, 지난 1월 8일 관람석 자리를 잡기 위해 조금일찍 도착한 어린이대공원, 이곳은 어린이회관과 꾀꼬리극장이 함께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이름이 어린이대공원이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 처럼, 많은 놀이시설이나 볼꺼리는 크게 많치 않은 곳이다.

하지만, 어린이회관과 꾀꼬리극장에서는 아이들에게 참 유용하고, 교육적인 부분들이 참 많이 존재하는 곳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로 자주 찾지는 못하는 곳, 나도 이곳을 몇년만에 온것 같다.ㅎㅎ
비록 화려하지는 않치만, 지난날 데이트장소로 아련한 추억이 있는 곳이다.






꾀꼬리 극장 맞은편에는 실물 증기기관차와 전투기, 헬리콥터가 전시되어 있는데, 원형을 그대로 가져온 진짜 실물이다. 특히나 증기기관차는 직접 탑승해서 내부의 모습과 형태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증기기관차를 모르는 아이들에게는 좋은 학습의 현장이 된다.
이 사진에는 없지만,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곳이기도 하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참 좋은 곳인데.. 살고 있는 곳과 상당한(?)거리 때문에, 한번 찾아오기가 참 힘든 곳이다.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2동 | 대구광역시어린이회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