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강사 캠프 "우리는 하나" 개최

Posted by 서관덕 서관덕의 시간이 머문 작은공간™
2017.11.03 16:54 배워서 남 준다/관련뉴스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어느 회사에 다닐까??

궁금해 하시지는 않겠지만, 아시는 분은 아시고, 모르시는 분은 전혀 모를 것 같다.ㅎㅎㅎ


(주)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이다.

내가 소속되어져 있는 회사가 (주)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이라는 CAD실무능력자격, 3D프린터운용기술자격, 3D시뮬레이션실무능력자격시험 등 전문화된 기술 자격시험을 주관하는 회사이자, 캐드 교육관련 솔류션 지원, 기술지원 및 대학교, 기업체 전문 출강 등 교육사업을 사업종목으로 두고 있는 회사이다.


뭐, 요즘도 맨 똑같지만, 예전에 캐드 강의를 주 업으로 삼고 있을 때, 항상 고민하고 아쉬웠던 것이 "누가 나를 쫌 가르쳐줬으면 좋겠다" 라는 것이다.

누가 나를 쫌 가르쳐주세요.!!
비용은 얼마든지 지불할 수 있습니다.

강사로 일을 하면서 이런 저런 한계에도 많이 부딪치고, 내가 아는 만큼의 영역이 내가 가진 전부였다는 것을 느꼈을 때는 참 비참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이런 나의 감정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현재 일전에서 캐드 교육 실무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고충 또한 잘 안다고 생각한다. 


2017년 11월 25일(토)에 개최하는 "우리는 하나" 강사 캠프는 내가 기획하고 진행하는 캠프이다. 

그래서, 15년도, 16년도의 캠프 처럼, 우리 회사 및 자격시험을 알리고, 전하는 내용 보다는 실질적으로 교육 실무를 담당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번 강사 캠프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있다.

비록, 당일 하루 8시간 정도 진행하고, 짧막 짧막하게 이루어지는 프로그램들이지만, 교육과 현장 실무를 아우를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우리는 하나, 강사 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것이 시작이다.

강사 개개인의 실력을 높이는 것이 스스로의 경쟁력이고, 소속되어 있는 기관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과 어느순간 부터 고정된 틀에 박힌 일관되고, 일률적으로 뻐꾹이 같이 동일한 내용과 기능만 알려주는 교육에서 벗어나, 자유분방하고, 가지고 있는 지식을 스스럼없이 피 교육자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보겠다는 당찬 소신을 가지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런 캠프를 기획하고, 진행할 것이다.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우리는 하나" 강사 캠프 개최 안내

□ 목    적 : 2DCAD, 3DCAD, 3D프린팅 스킬 업 교육 외

□ 일    정 : 2017. 11. 25(토) 10:00 ~ 18:00 (첨부 참조)

□ 장    소 :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본사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515, 5층

□ 참석대상 : 각 교육기관장 및 관계자, 교/강사 

□ 참 가 비 : 무료 (중식, 석식 제공)

□ 문    의 :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한정엽 대리 (T.1644-0175, 010-4280-0715)


주요 프로그램

- 메탈 3D프린팅 특강 (외부 전문강사 - 교수진)

- Top-Down, Middle-End, 매개변수를 이용한 부품 및 조립품 생성 (3D캐드)

- 표면조도, 끼워맞춤, 치수공차, 기하공차 등 실무 사례 및 적용 (외부 전문강사 - 실무자)

- 외부참조, 블록, 다이나믹 블록, 그룹 및 조립도면을 이용한 부품도면 작성 방법


각각 두어시간의 짧은 내용으로 구성되어져 있지만, 어떻게 진행되고 왜 사용되고, 어떻게 쓰여지는지에 대한 개념만 잡고 있어도 충분히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모티브는 제공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배움에 목말라 있는 분들과, 자기를 뛰어넘고 싶은 분들, 그리고 틀을 과감하게 깨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여러 선생님과 교육/훈련기관 관계자분들을 정중히 모시고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사이트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