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 대구에서 열린다.

장애를 넘어 미래를 향해 참차게 도약하는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슬로건 아래, 2013년 9월 30일 월요일 17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10월 4일 금요일까지 대구전역에서 5일간의 열전을 벌이는 전국 장애인 체육대회가 열린다.

 

특히, 대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개회식 입장권은 가까운 동사무소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고 한다.
월요일 가족과 함께 개회식에 참석해 멋진 공연도 보고, 5일간 이루어질 열정에 박수를 보는 것도 좋을 것같다.

우리집은 나만 빼놓고, 집사람과 아이들 둘 이렇게 개회식에 참석하기 위해서 동사무소에서 받아왔다고 한다.ㅋㅋㅋㅋ 역쉬 난 찬밥이야..ㅠㅠ

장애인이라는 편견을 없애고,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다 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줄 필요가 있고, 또 아이들의 할아버지 또한 시각장애라는 안타까운 현실을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꼭 참석해야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솔직히 아이들은 젯밥에 더 관심이 있어하는 눈치이지만, 그곳에서 나와는 다른 신체적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다 똑같은 사람이고 인격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중간에 초청가수가 화려하다.ㅋ
샤이니, 엠블랙, 씨스타, 송대관, 김건모 아마, 모르긴 몰라도 이 초청가수 보기위해서라도 정말 많은 인파가 개회식날 몰릴 것 같다라는 느낌이 든다.ㅋ

그리고, 토요일 부터 월요일 개회식 당일까지 대구 전역을 돌며, 성화봉송도 한다고 하니, 미리 일정을 파악하여 주말 성화봉송도 같이 구경하면 좋을 것 같다.^^장애인 체육대회라 자칫 관심도가 떨어질 수 도 있겠지만, 적극적인 시민참여로 그들만의 잔치가 아닌 다같이 함께하는 잔치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뜨거운 박수를 아낌없이 보냈으면 좋겠다.  

자세한 경기일정 및 재반사항은 제3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공식 홈페이지인 http://ad.dgsports.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