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브러쉬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모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 층을 보유하고, 대표 그래픽 툴을 말하라면, 당연히 포토샵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많은 곳에서 응용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지금 이시간에도 재미삼아, 돈벌이삼아 열심히 포샵질하고 있을 텐데, 기본적인 포토샵의 기능만을 이용해서 작업할 수도 있고, 많은 응용된 자료를 이용해서 작업자만의 독특한 방법으로 결과물을 만들 수 도 있다.

하지만, 포토샵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중에서 가장 돋보이고, 멋지고, 쉽고, 빠르게 결과물을 얻어낼려고 한다면, 포토샵 브러쉬를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 만큼 쉬운 방법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일일이 브러쉬를 만들어서 사용하지니, 번거럽고 불편하다면, 인터넷에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브러쉬를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손쉽지 않을까 생각한다.

만약, 금전적 이득을 목적으로 한다면, 당연히 멋진 브러쉬를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하지만, 일반유저라면, 이런 부분에서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요즘은 유료 컨텐츠도 많치만, 무료 컨텐츠도 많이 있다.

여러분들의 작품활동에 조그마한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자주찾는 무료 포토샵 브러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http://designfruit.com (Designfruit Blog Site)

많은 브러쉬를 제공하지 않치만, 고퀄리티의 브러쉬 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많이 특이한 브러쉬를 제공한다. 대부분 고해상도 브러쉬임으로 대형사진 이나, 편집관련 쪽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브러쉬 뿐만 아니라, 벡터 이미지 및 패턴이미지 클립아트등 다양한 2D그래픽 소스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 계신다면, 좋은 소스창고로 활용해도 좋을 듯하다.




http://deviantart.com (DeviantArt)

DeviantArt는 국내외 많은 디자이너들이 찾아드는 곳으로, 많은 양의 유료 및 무료 디자인 소스등을 제공하고 있다. 품질또한 우수하며, 검색을 통해서 자료찾기가 쉽도록 되어 있다.
또한, 거의 모든 아트 및 디자인에 관련한 자료 및 소스, 튜토리얼등을 제공하고 있어, 그래픽 및 디자인관련 종사 뿐만 아니라, 학생 및 일반 사용자도 충분한 가치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http://getbrushes.com (GetBrushes)

현대적이고 몽환적인 브러쉬를 찾는다면, 여기를 추천한다. 약간은 추상적인 브러쉬들이 많고, 자료량은 크게 많이 제공하지는 않는다. 블로그 형식으로 되어있어, 검색 및 미리보기가 살짝 불편하지만, 작가 및 형식별로 카테고리를 적절하게 이용하면 쉽게 자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브러쉬 퀄리티는 중급으로, 인쇄 및 사진편집등에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 꽤 오래전부터 이용하고 있던 브러쉬 사이트이다. 아트스틱한 브러쉬는 아니지만, 클립아트 형식으로 브러쉬들이 만들어져 있어, 웹디자인 용을로 사용하면 충분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블러쉬 크기는 대략적으로 100px ~ 500px 사이가 많으며, 종종 더 큰 브러쉬도 제공한다.
미리보기는 포토샵 브러쉬 미리보기를 스샷해 놓아서, 디테일한 보기는 힘들다.




거의 모든 자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사이트이다.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되어 있으며, psbrushes와 비슷한 사이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카테고리 메인의 썸네일은 괜찮치만, 내용물은 포토샵 브러쉬 미리보기 화면을 스샷했다, 대부분 200px ~ 2000px 정도까지 다양한 브러쉬 크기를 제공하고 있다.
클립아트형식으로 사용하면 참 좋을 듯하다.
브러쉬 뿐만 아니라, 백터이미자, 패턴이미지 및 포토샵 및 일러스트 튜토리얼도 제공하고 있다.



http://www.photoshopbrushes.com (Free Photoshop Brushes)

회화적이고 현실적인 브러쉬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사이트, 대부분 대형 블러쉬로 인쇄 및 사진편집 또는 시각디자인에 활용하면 참 좋을 듯하다.
몇몇개의 포토샵 튜토리얼도 같이 제공되고 있다.



제가 제시한 사이트외에도 굉장히 많은 사이트들이 흩어져 있다.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면, 금상첨화이겠지만, 그렇치 못한 경우에 사용하면, 정말 좋은 자료들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영문사이트이고, 외국사람들이 작업해놓은 것들이 많아서, 우리의 어떤 감성이랑 틀린 부분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뭐, 돈들여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활용하시면 된다.^^

2010/12/13 - [배워서 남 준다/2D&3D그래픽&CAD] - [포토샵 활용 강좌]포토샵 외부 브러쉬 사용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웹, 컴퓨터, it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 및 소식]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Comments 6